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Android)/앱개발 트랙을 신청한 이유

Android 앱 트랙을 신청한 이유

bunny code 2024. 4. 15. 16:25
1. 내가 앱 트랙(Android)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 대학교 다니면서 우연치 않게 프로그래밍 강의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이 강의를 듣고 프로그래밍과 개발자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강의 자체가 짧고 기초적인 문법 위주로 진행하였기에 개발자가 되기에는 터무니없이 부족하다는 걸 느껴서 이번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Android 앱 트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내가 이해한 앱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앱의 인터페이스(UI) 같이 외적으로 보이는 디자인 계획, 특정 구역을 클릭 시 다른 페이지로 이동 같은 시스템 구현, 앱 사용 도중 발생하는 오류 수정 등 앱의 전반적인 것들을 프로그래밍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3. 개발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앱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 앱 개발자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둘 다 다룰 수 있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프론트엔드는 일반적으로 눈에 보여주는 앱 아이콘 같은 인터페이스(UI) 개발을 의미하며 사용하는 언어는 Java script, CSS, HTML을 위주로 사용합니다. 반면 백엔드는 눈에 보이지 않고 앱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버, DB 개발을 의미하며 사용하는 언어는 JAVA, PHP, Ruby을 위주로 사용합니다.
4. 앱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꼼꼼하게 작업하는 강점이 있습니다. 개발자 특성상 코딩을 빠르게 하더라도 도중에 오타가 있거나 잘못 적었을 경우 오류가 대량으로 발생하기 마련인데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이라 코딩할 때 좋은 강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앱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 앱의 전반적인 것을 다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개발자가 되어서 앱 사용자가 아무런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6. 그 외에 앱개발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 사전캠프 기간까지 합치면 약 5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에 참여하게 되는데 강의만 듣고 단순히 수료하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닌 앱 개발자로 한걸음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